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한국기업복지협회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한국기업복지협회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회장 임만택)는 20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SK-V1타워 한국기업복지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기업복지협회(회장 서쌍원)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예술인 복지지원 플랫폼 ‘토닥토닥 e-복지’를 구축하기로 했다.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660616

한국기업복지협회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양 협회의 임직원이 참석해 복지분야에서 소외된 문화예술인에 대한 복지지원 사업 구축이 빠른 시일 내 원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키로 했다.

서쌍원 한국기업복지협회 회장은 “복지 분야에서 소외된 문화예술인에 대한 복지지원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누군가는 해야 할 일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아무도 하지 못한 문화예술인 복지 지원 사업에 참여하게 돼 자긍심과 사명감이 교차한다”고 밝혔다.

임만택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회장은 “2017년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설립이후 문화예술 협업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많은 협단체,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전시기획, 갤러리 운영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지만 특정 이해관자자들의 협회가 아닌 문화관련 네트워크(인적․물적인프라)협회의 한계로 인해 그간 문화예술인들의 관심에서 한 발짝 물러나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인의 공동발전과 이익증진을 물론이고 가장 취약한 복지 분야에서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은 문화예술분야에서는 획기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복지협회는 중소기업의 복지솔루션을 보급하기 위해 설립한 협회로 더 많은 기업복지 지도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기업복지지도사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중소기업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대한민국 340만 중소기업의 신뢰를 받는 복지파트너로 중소기업 복지 지원 사업을 널리 보급해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